company > 뉴스레터 & 보도자료 > [ 2023 5월 보도자료 ] 목재보도블럭 "우드럭" 출시부터 반응 폭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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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kdmate 작성일 23-04-13 11:12 조회 2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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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ttp://kdmate.com/newkd/bbs/tb.php/07_10/323/ [87]








케이디우드테크,지구환경을 보호하는 목재보도블럭 우드럭 출시 

 

친환경 100% 목재보도블럭을 광주경향하우징, 대전건축박람회를 통해 출시하여

뜨거운 호응을 받았습니다. "우드럭 Woodluck" 이라 명명된 본 제품을 소개합니다. 


 

 


 

목재보도블럭 ? 새로운 소재가 아닙니다

저렴한 아스팔트 포장재가 개발되기 전까지 목재보도블럭은 근대 유럽이나 미국에서 도시 공간을 위한 아주 인기있는 도로 포장재였습니다.

주로 마차가 다니는 도로나 골목길에 시공된 목재보도블럭은 충격을 흡수하여

말의 발굽을 보호하고 철로된 마차 바퀴의 주행소음을 획기적으로 감소시켜 주는 최고급 도로 포장재로 각광을 받았습니다.

목재의 목구면은 목재의 종류에 따라 콘크리트 대비 3~5배의 강도를 나타냅니다. 이러한 특성을 이용하여 목재보도블럭은 목구면이 지상에 노출되도록 시공합니다. 목재보도블럭은 시공방법에 따라 무려 60톤의 중량을 지닌 차량이 지나가도 전혀 문제가 없을 정도로 튼튼합니다.

 

탄소중립 실현에 앞장서는 목재보도블럭

NVIDIA  Head quarters Santa Clara CA. USA

당면한 지구의 기후위기를 극복하는데 있어서 대기 중의 이산화탄소를  감축하는 데에는 나무가 최고의 역할을 합니다.  나무는 자라면서 대기 중의  이산화탄소를 흡수하여 몸집을 불려 나갑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나무는 25년 이상 자라면  탄소의 흡수능력이 현저하게 떨어집니다. 그래서 오래된 나무를 베어내고 새로 어린 나무를 심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 탄소 감축 방법입니다.  베어낸 나무는 훌륭한 탄소 저장고  역할을 오랜기간 할 수 있도록 건축재나 가구재로 가공하여 사용되어 왔습니다.   케이디우드테크가 만든 규화처리 목재보도블럭(우드럭)은  최소 25년이상 수명을 보장합니다.

60mm 두께 국산 낙엽송 목재보도블럭은 1㎡당 39.81kg의 이산화탄소를 장기 저장하게 됩니다. 이것은 중형자동차가 서울에서 부산 가는 거리인 398km를 주행할 때  배출하는 이산화탄소량과 같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선진국에서는  공공부문의 대표적인 프로젝트인 가로수길이나 공원 산책로 등에 목재보도블럭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IT 거대 기업인  구글이나 NVIDIA 같은 기업들은 사옥의 옥상이나 회사내 보행로 포장에 목재보도블럭으로 포장을 하고 있습니다. 목재는 콘크리트와 달리 도심의 열섬현상을 줄여주어 또다른 탄소중립을 실현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규화제 - 목재의 내구성을 25~50년으로 확장

목재의 가장큰 단점은 내후성입니다. 그러나 2,000년대 들어와 사람과 인체에 무해하면서도 목재의 수명을 획기적으로 늘려주는 기술 들이 등장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주목받는 기술이 목재를 규화 처리하는 방법입니다. 모래에서 추출한 이산화규소를 특별한 촉매를 이용하여 물에 용해하여 목재 세포에 주입하면  인위적으로 규화목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일반적인 목재는 1~2년마다 스테인오일 등으로 재도장을 해야 하지만, 규화처리 개질목재는 아무런 추가적인 관리가 필요없습니다.  규화처리목재 보도블럭은 최소 25년을 보증합니다. 


집중호우로 인한 침수피해 예방

기상이변으로  집중호우가 많이 발생하고 물이 땅속으로 잘 흡수되지 않는 보행자 도로는 쉽게 침수되어 매년  엄청난 피해를 남기고 있습니다. 목재 보도블럭 사이의 틈새에 충진되는 규사 모르타르는 독일 ROMEX¢ç 사의 특수 수성 바인더로 믹스되어 틈새로  유입되는 물을  순식간에 배출 되도록 해줍니다.

 



제품상담 문의

케이디메이트 1577-0632

010-5661-69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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