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od > 골드우드 ( 압축탄화목재 ) 1 페이지

ENGLISH  |  KOREAN  |  페북  |  카스  |  cafe  |  blog  shop   
로그인  |  회원가입  |  질문과 답변  |  카탈로그  |  사이트맵
KD우드테크
Supersized - Full Screen Background Slideshow jQuery Plugin
  KD 차세대 대표목재 소개
  KD탄화목( 고열처리 목재 )
  카본우드
  KD규화목
  KD프라임우드 ( 오동나무 )
  에버히노끼 ( 편백나무 )
  KD백송우드
  KD실크우드
  카본우드 ( 압축목재 )
골드우드 ( 압축탄화목재 )
 골드우드 소개
 골드우드 데크재
 골드우드 사이딩재
 골드우드 구조재
  우드럭 ( 목재보도블럭 )
  조경시설물
  특수목재
  KD플로어링시스템
  KD데크 설치시스템
  합성목/일반데크 하자사례
  ♣ 목재갤러리
골드우드 ( 압축탄화목재 )
Home >  wood >  골드우드 ( 압축탄화목재 )


                                        
 

골드우드.jpg
발명특허 제10-1321148호 KD 압축탄화목재 골드우드

카본우드가 실내용이라면 골드우드는 전적으로 외부에 노출되는 환경에 사용되도록 개발되었습니다.
추운 겨울과 고온 다습한 여름을 보내야 하고, 자외선에 지속적으로 노출되어야 하며,수많은 미생물과 해충, 곰팡이 등을 비롯한
각종 부패균, 그리고 대기 중의 화학 물질 들에 대응하기에는어려움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개발된 목재가 골드우드입니다.
골드우드는 카본우드의 기본 제작 공정에 몇가지의 케미컬(Chemical) 프로세스와 엔지니어링(engineering) 프로세스가추가됩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추가적인 요소는 고열에 의한 탄화처리입니다.이러한 결과로 골드우드는 극한의 환경에서도 버틸수 있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높은 산이나 바다 한가운데에 설치된 풍력발전기의 날개에 적용된 골드우드는영하 수십도의 추위와 250km/h 에 달하는 허리케인에서도
20년을 버티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골드우드로 만들어진 교량으로 차량들이 다니는 날도 그리 멀지 않은 장래에 가능하리라 생각됩니다.

이제 골드우드는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어 전혀 새로운 경험을 우리 모두에게 선사하게 될 것입니다.

[KD 압축탄화목의 탄화공정]
목재는 50%의 셀룰로오스, 23%의 헤미셀룰로오스, 20%의 리그닌(접착당분)과 7%의 다른 추출물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탄화처리의 주요 아이디어는 목재로부터 수지, 기타 화학물질 및 습기(수산기)를 제거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탄화 과정을 통해 KD 압축탄화목은
1.목재의 수분흡수 성질을 감소시켜 치수 안정성을 향상시키고
2.부후의 원인을 제거하여 라이프 싸이클을 높여주고
3.회변을 지연시켜 목재의 아름다움을 오랫동안 유지하도록 합니다.
목재 내에는 두가지의 물이 존재하는데 목재 세포벽에 결합하여 존재하는 결합수인 수산기(-OH)와 수산기에 유인되어 자유롭게 세포벽을 넘나드는 자유수인 물(H2O)이 있습니다. KD 압축 탄화목은 목재 세포내 물을 제거하여 만들어집니다.
첫번째 단계는 약 3일간에 걸쳐서 일반적인 강제 건조 방식을 통해 목재 속의 자유수(H2O)를 증발시키는 과정입니다.
두번째는 고열로 목재를 가열하여 세포벽에 있는 결합수(-OH)를 제거하는 과정입니다. 이에 소요되는 시간은 약 6시간 정도이며,특히 목재의 발화점을 능가하는 섭씨 212도 이상의 온도에서 이루어지는 고열처리기술은 Class “D” 등급으로 분류되는 KD압축 탄화목의 첨단 노하우입니다.
마지막 과정은 목재를 안정화 냉각시키는 공정으로 상응한 기온에 18시간 이상의 두어 숙성되도록 만드는 과정입니다.
이러한 결과로 얻어지는 KD 압축탄화목은 다음과 같은 특성을 지니게 됩니다.
1.셀룰로오스는 아주 단단하게 결정화 되며, 이는 목재의 내구력을 증진시킵니다.
2.헤미셀루로오스는 푸르부랄 오일과 카르복실산으로 전환되며 ph값은 낮아집니다
3.셀루로오스와 헤미셀룰로오스를 접착하는 리그닌은 카라멜화 되어 자외선에 의해 회변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4.유기물질의 제거는 부후균의 번식을 억제하여 목재의 사용수명을 대폭 증가시킵니다.
5.가장 중요한 결과는 결합수(-OH)의 제거로 치수변화가 90% 이상 개선되었다는 점입니다.
 

[목재의 세대별 특징]
제 1세대 
Solid flooring
(통목플로어링)

제 1세대 Solid flooring
전통적인 마루재 스타일이며 함수율 변화에 따른 변형 뒤틀림이 가장 큰 문제입니다. 
국내 교실용 마루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제 2세대 
Engineering flooring

제 2세대 Engineering flooring
함수율 변화에 따른 변형 뒤틀림을 방지하기 위해 얇은 상부 대판과 합판 형태의 하부 대판 구조로 플로어링을 가공(대표적인 예가 온돌용마루판임) 
KD 원목마루 아르바움, KD 원목마루 아만티, KD 대청마루 아라리움
제 3세대 
Engineered plywood 
+ Polymer 
impregnated flooring

제 3세대 Impregnated flooring
합판구조의 Base에 상부 대판에 사용되는 목재는 폴리머 수지를 초진공 상태에서 주입하여 치수 안정성을 높이고 밀도가 낮은 목재의 경도를 강화하여 표면 상처를 방지하는 flooring임. 그러나 Polymer를 5mm이상 침투 시키기가 어렵고 아주 고가임.
제 4세대 
Modified wood 
flooring

제 4세대 탄화목 decking
Thermal wood(열처리목재), Chemical wood(화학처리목재), Strand woven wood (고압축목재 -카본우드) 등, 목재의 개질을 통해 기존 목재의 단점을 개선하고, 특히 취약하게 생각되었던 옥외 사용에서 큰 진보를 이루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제 4세대 목재는 기술적으로 몇몇 선진국을 제외하면 생산이 어렵습니다. 
KD NOVA 탄화목 데크 사이딩, KD 압축목재 카본우드 플로어링
제 5세대 
Modified 
Engineering wood 
(개질공학목재)


제 5세대 골드우드 flooring

Thermal 프로세스, Chemical 프로세스, 고압축프로세스에 추가적으로 공학적인 요소를 가미한 최신의 기술로 극한 기후 조건에도 견딜수 있도록 특별히 설계된 목재입니다. 옥외 노출 구조용 빔이나, 시스템 창호, 외벽재, 가든 퍼니쳐, 풍력발전기 날개, 옥외 데크 용도에 적합합니다. KD 압축탄화목재 골드우드 데크
 


 

../data/cheditor4/2004/200406_0b71017e5b5462d6132c1cdc25ffaf18_1586136627.41.jpg



맨앞이전다음맨뒤

회사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보호정책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상호 : 케이디메이트 ( 케이디우드테크 대구전시장 )  주소 : 대구광역시 남구 봉덕동 712-1 고객센터 :  1577-0632
팩스 : 053-475-0343  email :
hsy31000@naver.com Copyright 2014 - www.kdmate.com All Wrights Reserved.
aa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