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od > 에버히노끼 ( 편백나무 ) 1 페이지

ENGLISH  |  KOREAN  |  페북  |  카스  |  cafe  |  blog  shop   
로그인  |  회원가입  |  질문과 답변  |  카탈로그  |  사이트맵
KD우드테크
Supersized - Full Screen Background Slideshow jQuery Plugin
  KD 차세대 대표목재 소개
  KD탄화목( 고열처리 목재 )
  카본우드
  KD규화목
  KD프라임우드 ( 오동나무 )
에버히노끼 ( 편백나무 )
 편백나무 히노끼 소개
 편백나무 히노끼 루버
 편백나무 조습보드
 편백나무 히노끼 각재 및 데크
 편백나무 히노끼 치올
  KD백송우드
  KD실크우드
  카본우드 ( 압축목재 )
  골드우드 ( 압축탄화목재 )
  우드럭 ( 목재보도블럭 )
  조경시설물
  특수목재
  KD플로어링시스템
  KD데크 설치시스템
  합성목/일반데크 하자사례
  ♣ 목재갤러리
에버히노끼 ( 편백나무 )
Home >  wood >  에버히노끼 ( 편백나무 )


hinoki-title.jpg
전남 장성 축령산의 히노끼

히노끼(Hinoki)란?

우리말로 편백나무를 말하며, 일본말로 히노끼(檜木)라 하고 영어로 부르는 말이 히노끼 사이프러스(Hinoki Cypress) 혹은 재패니스 사이프러스(Japaness Cypress)라고 불리우는 나무입니다. 통상적으로 "히노끼" 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원산지는 일본이며, 일본산을 최고로 인정합니다.


히노끼의 천연 성분은 의료효과를 발휘합니다.
편백나무 천연목에는 살균정화작용, 소독작용, 정신안정 효능이 있는 피톤치드나 히노끼치올로 불리는 텐펜류의 휘발성 물질이 다량 축적되어 있어서 삼림욕과 같은 효과를 얻을수 있습니다. 또 알파파넨, 알파카지놀, 보르네올 등의 성분이 포함되어 피로회복, 진정, 뇌의 알파파 증강, 혈압저하, 천식질환의 거담 효과가 있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향기마져 좋으므로 몸과 마음이 모두 릴렉스할 수 있습니다.

히노끼는 다음과 같은 효능이 입증되고 있습니다.
MRSA.칸지타균, 피부병의 원인균과 사상균의 살균 및 아토피성 피부염 치료효과가 있습니다.
발모촉진 및 탈모방지효과가 있으며, 많은 치료제의 원료로 사용됩니다.
흰개미,바퀴벌레의 살충효과와 진드기의 기피성능이 있습니다.
피부손상면의 수렴작용 및 멜라닌 생성억제 기능으로 피부미용개선 효과가 탁월합니다.
히노끼 방향성분(히노끼치올)의 심리적 스트레스 해소 효과가 있습니다.
바이러스 예방 및 무좀균을 퇴치하는 히노끼 연고 등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파동의학과 히노끼의 파동수치
대한 한의사협회내의 대한한의학학회에서의 공식명칭은 파동생명장의학이라고 부릅니다. 그러나 이름이 길어서 보통 파동요법이나 파동치료법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세상의 모든 생명체든 비생명체든 모든 물질은 그 물질 나름대로의 생체정보인 고유의 파동을 갖고 있으며, 그 파동을 끊임없이 발산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런 것들은 조금씩 과학에 의해서 밝혀지고 있으며, 현대 한방치료의 중요한 부분으로 되어있습니다.  파동의학이란 인체에서 나오는 에너지 파동을 분석해 병을 진단하고 치료하는 의학입니다. 인체가 내는 극히 미약한 에너지 파동에 인체의 상태를 알려주는 중요한 정보가 실려 있으며 그것을 포착해 병증을 진단하는 한편, 치료의 정보가 실린 에너지 파동을 인체에 전달해 병을 치료하는 것입니다.  지구상에 존재하는 무수히 많은 나무 중에서 인체에 이로운 파동수치가 가장 많은 나무가 바로 편백나무이며, 편백나무와 함께 생활하는 것 만으로도 인체의 건강에 아주 좋은 이유이기도 합니다.


목재의 파동수치

 +수치가 높을수록 인체에 이로우며, -수치가 많을수록 인체에 해로운 것을 나타냅니다.
  소나무 삼목 히노끼 나왕 베니어 대나무
종 합 +5 +3 +8 +1 -2 +4
알레르기 +3 +1 +6 +0 +1 +5
아 토 피 +2 +2 +5 +0 -1 +3
면역기능 +4 +4 +7 +1 ±0 +5
+2 +2 +4 +0 -1 +3
스트레스 +3 +2 +9 +0 -2 +3
초 조 함 +4 +2 +7 -0 -1 + 5
환경 스트레스 +2 +3 +6 -1 -2 +3
분 노 -0 +2 +5 +3 -4 +3
울 분 한 ±0 ±0 +4 +4 -2 +0
슬 픔 +3 +5 +6 ±0 -2 +1


에버히노끼.jpg
KD가 공급하는 명품 히노끼 브랜드 "에버히노끼" 
히노끼를 공급하는 회사는 많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형태의  히노끼 제품들이 공급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KD우드테크는 전혀 새로운 개념의 히노끼 제품들을 "에버히노끼"라는 브랜드 네임으로 공급합니다.  '에버히노끼" 제품들은 신이 인간에게 선물한 위대한 나무 히노끼, 그 귀한 물성을 오래도록 발휘하도록 설계 하였으며 현대적 감각으로 디자인했습니다. 히노끼치올 방향성이 수년간 지속적으로 방출되는 히노끼 제품들과 개성 넘치는 전혀 새로운 차원의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히노끼욕조와-루버.jpg
히노끼로 만든 욕조와 루버
히노끼메이트.jpg
설치한지 몇년이 지나도 변함없이 지속되는 히노끼 향
히노끼치올(hinokitiol)은 히노끼나무(편백나무)에서 추출하는 정제된 기름입니다.   히노끼 나무에서 나는 독특한 피톤치드향으로서, 인체세포를 활성화 시키고 심신을 안정시키며, 강력한 살균 및 항균 항충 성분을 가지고 있어서 아토피의 예방이나 곰팡이 진드기 등의 서식을 방지하는 인체에 아주 유익한 물질입니다.  다만 히노끼치올은 대기중의 수분과 반응하여 스스로 휘발함으로 인해 수 개월 내에 그 기능을 더 이상 발휘하지 못하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결과로 종종 시공된지 얼마 되지 않은 히노끼 루바 등에서 곰팡이 등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히노끼메이트" 도료 첨가제는 이런한 단점을 해결하기 위해 탄생하였습니다. 케이디우드테크에서  국내 최초로 공급하는 히노끼 성능 도료첨가제 "히노끼메이트"는 정제된  히노끼 치올 중에서도 세계 최고의 품질과 탁월한 효능을 자랑하는 일본 아오모리산 히바 히노끼치올을 다양한 두께의 마이크로 캡슐로 포장하여(특허출원중) 시차를 두고 방향되도록 설계한 제품으로 히노끼치올의 다양한 효과를 지속적으로 장기간 누릴수 있게 된 획기적인 제품입니다.



히노끼잎과-열매.jpg
편백나무 잎과 열매


무등산히노끼숲히노끼메이트.jpg
 광주 무등산의 편백나무(히노끼) 숲


../data/cheditor4/2004/200406_0b71017e5b5462d6132c1cdc25ffaf18_1586136627.41.jpg






맨앞이전다음맨뒤
회사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보호정책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상호 : 케이디메이트 ( 케이디우드테크 대구전시장 )  주소 : 대구광역시 남구 봉덕동 712-1 고객센터 :  1577-0632
팩스 : 053-475-0343  email :
hsy31000@naver.com Copyright 2014 - www.kdmate.com All Wrights Reserved.
aaa